published on: 2023.06.01
삼천리모터스가 자라나는 아이들이 BMW 자동차와 함께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제1회 온라인 어린이 그림대회'를 펼쳤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림 접수부터 시상식까지 모두 언택트로 시행된 그림대회였지만, 3주간의 짧은 기간 동안 무려 5백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무한한 창의력을 하얀 도화지 위에 가득 담아냈다.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 속으로 함께 떠나보자!
비대면으로 진행한 대회인 만큼 시상식 역시 랜선으로 진행되었습니다. 6월 온라인으로 수상자를 먼저 발표한 이후 이번 행사의 취지와 대회에 참여했던 아이들의 소감 등이 담긴 영상을 편집해 7월 13일, 삼천리모터스의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삼천리모터스 정기뉴스와 함께 송출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수상자 친구들의 자발적인 렌션 인터뷰를 편집한 영상으로 편집하여 보다 의미있는 영상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삼천리 모터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긴 아이들이 실내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온라인 그림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참여대상은 만 3세부터 8세까지며, 그림 주제는 ‘미래의 BMW 자동차 상상하기’ ‘BMW 자동차와 떠나는 여행’ 이었습니다. 5월 8일부터 28일까지 약 3주간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은 이번 대회에서 아이들은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작품을 보내주었는데, 특히 외출이 제한된 지금의 답답한 현실이 아니라 미래의 BMW 자동차와 함께 땅 속, 바닷속, 우주까지 어디든 가보고 싶어하는 상상력과 열망을 고스란히 그림에 담겼던것 같습니다. 이번 대회의 심사는 현대미술작가, 큐레이터, 미술계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순수성,신선함, 성실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습니다.
장려상
이승아 어린이, 아빠와 함께 바다로 고고
장려상
김민진 어린이, 하늘과 땅을 자유롭게 다니는 BMW 자동차와 함께 하는 세계일주
미술의 고정된 형식이 아닌
자유로운 표현방식과 아이들만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을
중점적으로 선정했으며, 어른들이 가르쳐준 대로 그린
상투적 그림들은 가능한 배제했다
장려상
황예온 어린이, 차 타고 떠나는 우주 여행
최우수상
백서연 어린이, 미래의 치료차
장려상
최수지 어린이, 하늘을 나는 무지개 자동차
우수상
황인준 어린이, 1인용 드론 자동차
우수상
김서영 어린이, 바다 속 여행도 BMW와 함께
우수상
정유찬 어린이, 바닷속자동차의 길
최우수상
오주원 어린이, 날으는 자동차 타고 가족여행 가요
장려상
김정엽 어린이, 숲을 살리는 자동차
이번 대회에는 총 521명의 어린이가 참가했으며 대상 (GKL) 1명, 최우수상(MKL) 2명, 우수상(KKL) 3명, 장려상(dynamic) 50명 등 총 56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대상
김예찬 어린이, 땅 속을 다니는 튼튼한 자동차
김예찬 어린이(만 7세)
우물을 보다가 땅 속을 자유롭게
다니는 차를 상상했어요.
눈에 잘보이지 않는 땅 속이 궁금했는데
언젠가는 땅 속을 다니는 자동차도 개발될 것이라 믿어요
김예찬(대상, 7세)
이번 '삼천리모터스 온라인 어린이 그림대회' 는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삼천리모터스는 이번 행사 외에도 BMW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과 고객만족 철학 아래,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도가 높은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아울러 삼천리그룹 비전인 '사랑받는 기업' 으로서 고객과 사회에 받은 사랑을 더 크게 나누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